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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어오토모빌 개인정보 처리방침 (2015.04.16 시행)

프리미어오토모빌주식회사(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님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프리미어오토모빌주식회사 홈페이지)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를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2015년 4월16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에 별도의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자동차 매매계약상 의무이행을 위한 재화∙용역의 제공
  • 탁송, 의무보험, 등록대행, 자동차 정비서비스∙긴급충동서비스 및 제작결함 시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확인, 대금청구서 송부, 대금결제, 대금추심을 위한 본인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제공계약의 성립과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본인의사 확인, 회원에 대한 고지 등
    나. 서비스 제공
  • 시승 서비스, 회사 차량 관련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등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및 요금정산과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고객 관리
  •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차량관리 안내,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연령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마케팅 및 광고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 2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수집채널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 항목
  • 수집 채널 필수 수집 항목 선택 수집항목
    차량구매 이름, 주소(자택, 영업장 중 1개),
    전화번호(자택, 직장, 휴대폰번호 중 1개),
    이메일,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생년월일, 직업(직장명), 직장주소 및 전화번호, 결혼기념일, 취미
    매장 방문 및 고객 면담 성명,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직업, 직급, 취미
    브로셔 신청 이름, 주소(자택, 영업장 중 1개), 전화번호(자택, 직장, 휴대폰번호 중 1개) 관심 차종
    상담 신청 이름, 주소(자택, 영업장 중 1개), 전화번호(자택, 직장, 휴대폰 번호 중 1개) 관심 차종
    이벤트 이름, 주소(자택, 영업장 중 1개), 전화번호(자택, 직장, 휴대폰번호 중 1개), 이메일 관심 차종
    그외 수집 채널 이름, 주소(자택, 영업장 중 1개), 전화번호(자택, 직장, 휴대폰번호 중 1개) 관심 차종
  • ※ 고유식별정보의 일부 수집 및 처리에 대한 근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고유식별정보 항목 근거 및 처리용도
    주민등록번호 부가가치세법 제32조(세금계산서 등)에 따라 차량 구매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 수집 및 처리 합니다.
    운전면허번호 도로교통법 제43조(무면허운전 등의 금지)에 따라 시승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운전면허증 보유 유무를 확인합니다.
    나. 개인정보 수집 방법
  • 차량 구매에 따른 계약서 및 개인정보 활용동의서, 매장 방문 및 상담에 따른 고객 방명록, 회사의 뉴스레터 신청, 시승 신청, 견적 신청, 회사의 이벤트 등의 방법으로 수집합니다.
제 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고객님이 회사의 고객 및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제공받는 동안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존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또한,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본 방침에 고지된 방법으로 파기 처리됩니다.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고개님의 동의를 받을 것입니다.
  • 가. 고객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되며, 인터넷 회원가입 및 고객정보는 지속적인 컨텐츠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준영구적으로 보존합니다.
  • 나.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상법, 자동차관리법 등 관련 법률에 근거하여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보관하는 정보 근거 보관기간
    회사의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등에 관련된 정보 상법 중요서류 10년
    전표 5년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와 관련된 정보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장부와 교부한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 부가가치세법 5년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6개월
    자동차 정비 이력 자동차관리법 15년
  • 다. 오프라인을 통해 고객정보를 제공하신 경우 회사에 유선을 통해 삭제를 요구하시면 즉시 파기합니다.
제 4조(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받아 아래의 제 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제공대상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닛산 일본본사
    닛산 코리아
    닛산 코리아 홈페이지상의 딜러 및 A/S센터,
    KCC홀딩스,
    KCC정보통신,
    KCC모터스,
    KCC오토,
    아우토슈타트,
    KCC오토모빌,
    프리미어오토
    사은행사, 판촉행사, 광고물 발송 등의 각종 마케팅 활동과 상품의 소개 및 판매 목적, 고객 만족도 조사 및 고객 상담 등의 목적으로 제공 및 활용, 차량 수리서비스 제공 및 고객 상담의 목적으로 제공 및 활용 성명,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직업, 직급, 취미 등의 개인정보 및 차량관계 정보 ①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의무가 있는 경우(통상 10년),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대한 목적을 달성할 때가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②상기 경우를 제외한 고객의 정보는 본인의 삭제 요청 시 즉시 삭제되며, 여타의 방법으로 이용되지 않도록 처리합니다.
    국세청 세법에 의한 신고 공급받는 자의 주소,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공급가액과 부가가치세액
    국토해양부, 환경부 자동차 신규등록 서비스, 결함신고 차대번호, 차량번호, 차종, 연식, 등록일자, 수입일자, 차량 수리 내역, 고객명, 고객주소, 고객 연락처 등 자동차관리법상의 요청에 따라 보유 및 이용됨
    마스터자동차관리㈜, 삼성화재, 동부화재, 현대화재, LIG, 더케이 손해보험, 교보 AXA,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MG손해보험, 홍국생명, 한화화재, 고객이 사용하는 보험회사, 버스공제조합, 화물공제조합, 택시공제조합, 개인택시공제조합, ㈜테일러넬슨소프레스코리아 신차보상보험 가입, 차량 수리, 사고 시 보험처리 성명, 주소, 핸드폰 번호, 전화번호, 차량번호, 차대번호, 차명, 차종, 등록일자, 차량연식, 주행거리, 수리내역, 수리착수일자, 수리완료일자 자동차관리법상의 요청에 따라 보유 및 이용됨업무 수행 기간
  • 회사는 기본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님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별도의 동의를 얻도록 하겠습니다.
제 5조(개인정보처리 위탁)
  • 회사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업체에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에 관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탁자 위탁업무내용
    KCC정보통신, KCC홀딩스, 오토브레인, 컴나래, 유로넥스트, 닛산 일본 본사 각종 정보의 전산 처리 및 전산시스템의 개발⁄유지⁄관리
    이피피엔, 테일러넬슨소프트코리아, 이비티엘네트워크,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 Biz 080, 한주홀딩스, 비즈플러스, KCC정보통신, 더팍스컴, 오란후레쉬, 디자인토마토, 디자인매터㈜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를 포함한 서비스 정보 전달, 웹사이트 및 시스템 관리,
    오프라인/온라인 이벤트 및 마케팅 활동: 골프행사, 시승, 마케팅 판촉, 상품발송, 이벤트초청, 매거진발송, DM/MMS 발송, 고객상담, 당첨안내 등
    오복사, 삼오사, 삼우사, 우리사, 현충상사, 현우사, 차량 등록대행
    플러스캐리어, 동부캐리어, 한울티엘에스, 현대글로비스(주), 광장물류, 굿모닝물류, 대경물류, 대통운수, 대한운송, 드림로지스, 무진물류, 서진물류, 선명물류, 심천, 영원물류, 주성네트웍스, 천보월드, 케이제이물류, 현대로지스틱스, 현우물류, 혜성로지스, 신화로직스, CJ GLS택배, KGB택배, KT로지스, 건영택배, 대한통운, 동부택배, 로젠택배, 옐로우캡, 우체국택배, 이노지스택배, 일양로지스, 트라넷택배, 하나로택배, 한진택배, 현대택배, 훼미리택배 등 차량 운반 업무 및 온오프라인 DM, 우편물 및 소포 등의 발송
    닛산코리아㈜, 플러스렌터카, 신화로직스 차량의 견인 등 응급구조, 콜센터 상담업무
    플러스 캐리어 차량 운반 업무 대행
    플러스렌터카, 투투렌트카 고객 대차용 차량 운영
  • 회사는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 3자 제공 금지 및 책임 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위탁업체의 개인정보보호 현황을 확인하여 고객정보가 법에 따라 보호되고 있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 업체 변경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 6조(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고객은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정보주체 및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한 동의 철회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 2. 정보주체 및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고객님이 가진 권리를 행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오프라인을 통해 개인정보를 제공하신 경우에는 회사에 방문, 콜센터, 대표번호 및 이메일 등을 통해 요청하시면 해당 요구에 대해 즉시 조치합니다.
제 7조(개인정보의 파기)
프리미어오토모빌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시기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고객님이 제공한 정보는 목적 달성 되었거나 삭제 요청이 있을 경우 시스템상에서 5일 이내에 삭제하고, 관련 문서는 정해진 파기 방법에 따라 파기합니다.
    나. 파기시기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됐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 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제 8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가.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교육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나.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다.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라.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마.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바.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방화벽 등의 정보보호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사.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 아.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자.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고객님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고객님의 컴퓨터에 저장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고객님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고객님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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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 (인터넷 익스플로어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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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② [개인정보 탭]을 선택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에서 원하는 옵션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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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어오토모빌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 성명: 심현보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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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 담당부서: 마케팅
  • - 성명: 김은영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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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 13조(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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